검사 웹캠체크
모바일 환경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환경에서
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검사 웹캠체크
웹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문제가 발생하였으면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해결방법
자주 묻는 질문
웹캠 인식이 안되요
USB포트 문제가능성: 포트를 변경해 보시거나 전면포트에서 후면포트로 이동
무선네트워크(Wifi) 이용시 : 유선랜선으로 교체
카메라 작동 불가시 : 제조사 문의
웹캠 설치는 완료되었는데 화면에는 아무것도 않아요
웹캠의 장치등록 확인: 제어판 > 장치 및 프린터 화면 -> 장치에서 확인
다른 프로그램 및 웹 브라우저에서 웹캠 사용 중: 종료 후 다시 시도
DroidCam(휴대전화 카메라 연동)인 경우: 사용 불가 (별도 웹캠 설치 후 확인)
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정상작동하는데 인성검사 사이트에만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
다른 프로그램 및 웹브라우저에서 웹캠을 사용 중이라면 종료 후 다시 웹캠 체크
DroidCam(휴대전화 카메라 연동) 인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별도 웹캠설치 후 확인
[DroidCam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]
라는 문구와 함께 화면이 로그아웃되요
DroidCam(핸드폰 카메라 연동) 인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별도 웹캠설치 후 확인
보안설정으로 인한 문제해결
Google Chorme 고객센터 연결
기본설정
위의 사진과 같이 웹캠을 연결했을 때 크롬브라우저에서 권한요청을 합니다. "허용"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.
위와 같이 브라우저 탭 오른쪽에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권한 요청이 된것 입니다.
권한 설정
윈도우 권한 설정
Windows 10 의 경우 장치 앱 사용 '허용'으로 설정
windows 10 설정->개인정보->카메라 -> '데스크톱 앱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' 켜기
크롬 권한 설정
크롬에서 chrome://settings/ 로 접속한다
위와 같이 비디오 장치에 본인의 웹캠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DroidCam는 사용불가 합니다.
(비디오장치 명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허용목록에서 아래의 URL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https://kirbs.re.kr:443 (일반인성검사)
https://hmat.kirbs.re.kr:443 (HMAT인성검사)